무신사, 로컬 브랜드와 함께 로드트립 프로젝트 시작

서울의 10개 로컬 브랜드를 소개하는 무신사의 기획

2022-04-12     김혁주

무신사가 서울의 10개 로컬 브랜드와 함께 ‘무신사 로드트립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. 국내 로컬 브랜드의 고유한 개성을 알리고 문화적 다양성을 넓히고자 하는 취지다.

첫 번째 프로젝트에는 다운타우너, 더부스, 디아우트로, 마초의사춘기, 맥파이앤타이거, 백야드빌더, 소금집, 스틸북스, 오르에르, 카페노티드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했다.

무신사 로드트립 ( 사진 = 무신사 제공 )

‍2022년 4월 22일까지 진행되는 무신사 로드트립은 서울을 기반으로 전개하는 개성 있는 로컬 브랜드를 소개하고, 무신사 스토어 내 브랜드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한 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. 무신사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로컬 브랜드와 협업해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그래픽 티셔츠를 판매한다. 티셔츠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, 각 브랜드 매장에 마련된 팝업 부스에도 전시된다. 티셔츠 발매와 함께 10개 브랜드의 컨셉을 살린 화보와 브랜딩 필름도 공개했다.

로컬 브랜드 매장에서는 캠페인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. 티셔츠 구매 후 케어라벨을 잘라 해당 매장에 제시하면, 무료 음료 증정과 할인 혜택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. 또한 각 브랜드 매장에 마련된 ‘무신사 스팟’을 찾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, 추첨을 통해 브랜드 티셔츠로 구성된 세트를 증정한다.

‍무신사 관계자는 "패션은 늘 다양한 문화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해왔다는 점에 주목해 지금 가장 주목받는 로컬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"며, "앞으로도 무신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패션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 시각을 경험하고 향유할 수 있는 문화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것"이라고 밝혔다.


로드트립 쇼케이스
https://www.musinsa.com/showcase/musinsaxlocalplace10

로드트립 룩북
https://www.musinsa.com/mz/magazine/view/brandlookbook/79700

로드트립 매거진
https://www.musinsa.com/cms/magazine/view/359